생활DIY / / 2019. 10. 9. 19:15

현관문 안전고리 잠금장치 자가설치

현관문 안전고리 잠금장치 설치 자가 DIY입니다. 


먼저 안전고리 잠금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1) 드릴(전기드릴이나 충전드릴) : 현관문이 쇠로 되어 있어 구멍을 뚫는데 필요함.

 2) 십자드라이버

 3) 안전고리 잠금장치 : 빗장쇠탱크로 인터넷에서 구매함.

 4) 스카치테이프


그럼 안전고리 장치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안전고리 잠금장치 설명서를 따라서 하면 되는데 요즘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 포장지의 점섬부분(설치 지그)을 띠어 냅니다.

 - 현관문이 닫힌 상태로 문을 밀거나 당기지 마시고, 설치지그를 문에 반듯하게 놓고 구멍에 표시를 합니다.

 * 주의사항 : 현관 손잡이가 왼쪽에 있으면 뒷면, 오른쪽에 있으면 앞면으로 대고 표시함.

 - 표시한 곳을 전동드릴로 뚫습니다. (나사가 피스로 같이 동봉되어 와 피스를 이용하여 구멍을 뚫어도 됩니다.)

 * 주의사항 : 전동드릴로 구멍을 뚫으실 때 문과 문틀에 각 1개의 구멍을 내신 후 제품을 설치하여 구멍을 정확하게 뚫렸는지 확인하시고 나머지 구멍을 뚫어야 위치를 정확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1. 설치할 곳을 정하고 점선부분으로 절취하고 나서 현관문에 스카치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서 구멍을 표시합니다.

2. 드릴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어 줍니다. (저는 동봉된 피스를 이용하여 구멍을 뚫었습니다.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피스로 구멍에 대고 먼저 간단하게 표시하고 나서 드릴 사용함. 피스를 이용하여 뚫을 때 나사가 튈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스도 나서 조금 속상하기도 했습니다. 쇠를 뚫을 수 있는 길이가 있으면 길이를 이용하여 구멍뚫는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함.)


3. 걸쇠를 먼저 현관문틀에 고정합니다. 동봉된 피스를 이용하여 드라이버로 고정함.

4. 현관문에도 마찬가지로 회전막대를 현관문에 고정합니다. 


5. 전체적으로 피스를 채우고 고정하면 모든것이 끝납니다. 

   이제 확인해 보시고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이상 현관문 안전고리 잠금장치 자가 설치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